보건복지가족부에서 육아에 적극적이고 친구같이 친근하고 다정한 아빠 블로그를 찾는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다양한 미션내용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고 트랙백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콘테스트였는데 지우 육아 블로그인 ‘아기천사의 지구생활 적응기’ 블로그를 소개했던 적이 있다.

오늘 오전에 출근길에 무가지 메트로 서울에 관련 블로그 콘테스트가 소개되었고, 지우의 사진과 함께 짧게 기사로 소개가 되었다. 지우를 위해 만들었던 "냉장고 박스로 놀이집 만들기" 포스트에 콘테스트 담당자의 인사는 기사를 먼저 읽은 후에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주 감기, 기관지염으로 병원에 입원한 지우가 퇴원하는 오늘 이런 기사가 난 건 메트로 서울에서 또 우리 지우의 퇴원을 알아보고 기사를 내 준건 아닌지?

보건복기가족부의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 사이트

보건복기가족부의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 사이트


서울 메트로 2008년 11월 17일 월요일 6면

서울 메트로 2008년 11월 17일 월요일 6면


◆ 종이 상자 활용하기

‘아기천사의 지구생활 적응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초보아빠 ‘집짱’은 아들 지우의 300일을 맞아 놀이집을 만들어줬다. 재료는 얼마 전 구입한 가전제품이 포장돼 있던 종이상자. 칼로 창과 문을 내고, 지붕을 만들었는데, 아이가 너무나 좋아하는 놀이집이 되었을 뿐 아니라 엄마에게도 큰 점수를 얻었다고.

<서울 메트로 2008년 11월 17일 6면 - '알뜰 프렌디' 애들이 좋아해요>